기사 메일전송
우윤근 국회사무총장, 상트대서 자랑스런 동문메달 수상 - 국회와 교육 정보 교류협력 MOU체결… 한러 공동비전 특강도
  • 기사등록 2016-12-20 09:22:1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러시아를 방문 중인 우윤근 국회 사무총장은 19일 오전 10시(현지시각) 상트페테르부르그 국립대학을 방문, 이 대학 크로파쵸프 총장과 면담을 가진 후 양 기관 간 MOU를 체결했다. MOU에는 양측이 상호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전문성 개발 사업과 직원교류, 국제회의 공동 개최 등의 내용이 담겨있다.

 

우 총장은 이날 상트페테르부르그 국립대학 측으로부터 자랑스러운 동문 메달을 받고 동문회에 정식 가입했다. 우 총장은 지난 2006년 상트페테르부르그 국립대학 대학원에서 국제정치학 석사학위를 취득했었다. 이 대학에서 강연을 한 한국인은 반기문 UN 사무총장에 이어 우윤근 사무총장이 두 번째이다.

 

우 사무총장은 이날 상트페테르부르그 국립대학측의 요청에 따라 재학생을 대상으로 ‘유라시아시대 한러의 협력과 공동비전’이라는 주제로 특별 강연을 했다.

 

우 사무총장은 러시아와의 인연으로 시작한 특강에서 북극항로, 실크로드 익스프레스를 통한 물류, 에너지 네트워크 구축의 필요성과 북핵문제 해결을 위한 양국 간의 협력 등의 중요성에 대해서 강조했다.

 

또한 앞서 체결한 MOU 내용을 설명하면서 재학생들이 한·러관계 발전을 위한 지도자가 되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러시아 대학총장협의회 이사인 크로파쵸프 총장은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상트페테르부르그 국립대학 동문이자 절친한 사이로, 이 나라의 정계 교육계에서 실력자로 통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818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오병두 서울본부 부장
  • 공직38년생활을 마치고 홍조근정훈장을 포장하고 사회봉사활동에 매진하고 있습니다.시조문학에 등단해서 시조문학진흥을 위해서 한국의 문학위상제고를 위해 국제펜클럽활동을 하면서 국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서 대한걷기협회회중앙회 감사직을 수행중입니다.아울러 공직생활을 기반으로 서울시주민센터자치위원 및 새마을지도자협의회 회장 봉사활동을 하면서 전통문화의가치숭상을 위해 성균관대외협력실장 및 청년유도회서울시회장직, 유도회서초지회장을 수행 중입니다.7대종교지도자협의회 및 종교인평화회의 운영(중앙)위원 및 감사직을 수행하면서 종교인평화선도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고향의 발전을 위해서 전국호남향우회총연합회 자문위원직을 수행하면서 호남벌의 융성발전을 위해서 불초 노력 중이며 국회출입기자협의회 윤리위원장직을 수행중입니다.전남 영암산으로 처가는 강진골로 수구초심 고향 영산강의 파도소리가 창연히 살아 날을 고대합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서구, 제26회 서창 만드리 풍년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