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화양초, 제2회 화양 어울림 여름 국악 캠프 운영 - 너른 들에 전통의 소리를 울리다!
  • 기사등록 2016-07-26 17:11:3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여수화양초등학교(교장 김용현)는 지난 3일간(7월22일~23, 7월25일) ‘제2회 화양 어울림 여름 국악 캠프’를 운영했다.

 

본 캠프는 학기 중 운영된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의 종합 및 2학기에 예정된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 주관 여수학생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를 대비해 집중 연습하는 기회와 한 걸음 더 도약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시작했다. 



화양초등학교(이하 화양초)는 2014년 전라남도교육청,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 여수시청으로부터 지원을 받아 국악오케스트라단을 구성했고, 2015년에는 창단식을 가졌다.

 

전교생 44명의 소규모학교인 화양초는 예술감성교육을 위해 국악 오케스트라, 합창, 미술 등 다양한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전교생이 참여하는 국악 오케스트라단은 학생들의 예술적 소양을 길러주기 위해 주2회 3시간씩 방과후학교로 운영하고 있다.

 

본 캠프에 참여한 1학년 학생의 여린 손가락에 굳은살이 박이고, 동생들을 챙겨 함께 하자는 6학년 학생들은 이마 가득 구슬땀을 흘리며 온종일 연습했다. 이런 모습에 감동한 강사들은 한여름 햇살을 뛰어넘는 뜨거운 열정으로 지도에 임했다.

 

별도의 연습실이 없는 화양초는 일반 교실에서 파트별로 나뉘어 연습했다. 특히, 지난 7월 25일(월) 밤에 캠프 결과를 학부모에게 공개한 ‘제2회 여름 전통 소리 나눔’은 열렬한 호응을 얻었고, 학생들의 고사리 손에 의해 울려 퍼진 하모니에 벅차오르는 감회를 공유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는 제35회 동문 선배들이 동석하여 어린 시절 기억을 회상하면서 눈물짓는 계기가 되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694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