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성교육지원청 고.바.우 우수사례 발표회 가져 - 고바우 살리기 운동 우수학생 표창 및 사례 발표
  • 기사등록 2014-12-10 22:49:3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윤남순)은 초․중학교 교원60명, 학생 29명 참여한 가운데 12월 9일 「2014. 고바우 살리기 운동 우수 학생 및 우수사례 발표회」를 실시 하였다.

 

고.바.우는 고운말 바른말 우리말의 준말이다. 이번 행사는 보성교육지원청의 역점 사업인 언어순화 고바우살리기 운동을 모범적으로 실천해온 학생들에 대한 사기 진작과 강한 동기를 부여하고자 하였다.
 
또한 우수 학교에 대한 표창과 우수 사례 발표를 통해 정보 공유와 일반화 및 언어순화 운동 분위기를 확산하고자 행사를 추진하게 되었다.

 

우수학생은 보성초등학교 염유경 학생을 비롯한 초등학생 18명, 중학생 11명 등 총 29명이 선정되어 교육장상을 수상하였다.
 
우수학교는 고바우 살리기 운동 추진위원들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율어초등학교, 조성초등학교, 득량남초등학교, 벌교중학교 등 4개교가 선정되어 표창장 수여의 영예를 갖게 되었다.

 

우수 사례 발표를 통해 고.바.우 살리기 운동이 학교의 규모와 특색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칭찬 Day 운영, 욕설풍선 날리기, 우리말 금종 울리기, UCC만들기 등)을 개발하여 교육과정 속에 적용함으로써 학생들의 언어생활습관이 개선되고 교우관계도 좋아졌으며, 상호 존중과 배려의 행복한 학교 문화를 가꾸어가는데 중요한 사업임을 알 수 있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선생님은 고.바.우 살리기 운동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학생들의 말과 행동에 변화가 시작되고 뾰쪽뾰쪽한 마음이 말랑말랑해지는 것을 느꼈으며, 학생들이 자신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타인에 대한 이해의 폭이 넓어져 언어 순화는 물론 인성교육에도 크게 도움이 된다고 말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346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서구, 제26회 서창 만드리 풍년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