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남도, 광주U대회 성공 개최 지원 강화 - 사격장 등 17개 경기장 개보수․자원봉사 모집․도민 친절운동도
  • 기사등록 2014-11-05 15:08:3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 전라남도가 세계 젊은이들의 스포츠 축제인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지원하는 등 상생협력을 위해 도내 경기장 개보수 및 진입도로 개설 등 대회 기반시설 확충에 두 팔을 걷어 붙였다.

 

광주U대회는 201573일부터 14일까지 12일간, 전 세계 170여개 국 대학생 2만여 명이 참가한다. 21개 종목의 스포츠 경기가 광주와 전남, 전북 일원에서 열린다.

 

경기장 38개소 중(훈련시설 제외) 전남 소재 경기장은 17곳으로, 전남도는 대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행정재정적 지원에 적극 나서고 있다.

 

전남도는 지금까지 공무원 46명을 U대회조직위원회에 파견했고, 11월부터 도 본청에 광주U대회 업무를 총괄 지원하는 테스크포스(T/F)를 구성해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또한 경기장 관리 운영, 대회 홍보, 문화행사, 위생 및 방역, 숙박, 교통분야 등 11개 중점 지원 분야를 선정하고, 광주U대회조직위와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해 차질 없이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전남종합사격장의 경우 전남도와 광주시가 51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개보수공사를 하고 있어 내년 5월 준공되면 최신 시설을 갖춘 국제종합사격장으로 탈바꿈하게 된다. 국도 1호선에서 사격장까지 진입도로도 18억 원의 예산을 들여 확장함에 따라 U대회 개최 시 선수 및 관람객들의 교통편의 제공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전남도와 함께 경기장이 소재한 나주, 목포, 무안 등 9개 시군은 도로 시설물 정비, 경기장 안내표지판 설치, 거리 조형물 설치, 노점불법광고물 정비 등 도시 미관을 정비하고, 대회의 원활한 진행을 위한 교통, 의료, 청소, 안내 등 분야별 자원봉사자를 모집 중이다. 경기장 인근 지역 주민과 대학의 적극적인 참여도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대회 개최 지원과 함께 광주전남 공동 관광상품 운영, 예술공연 및 문화행사, 전통 문화체험 등 다채로운 관광상품 개발로 국내외 관광객 유치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김경호 전남도 스포츠산업과장은 대회 운영을 총괄하는 광주U대회조직위와 긴밀한 협조체제를 구축해 대회 준비 상황을 수시로 점검하고, 도민 친절운동 등을 전개하는 등 광주전남을 찾는 170여개 국 젊은이들의 손님 맞이에 차질이 없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328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서구, 제26회 서창 만드리 풍년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