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구, 29일 구소 경로당서 ‘한방 첩약 전달식’ 개최 - 경로당 35곳 어르신에게 탕약 지원된다
  • 기사등록 2014-10-27 13:04:1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유인 = 의원 접근성이 떨어지는 농촌동 등 남구 관내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에게 몸에 좋은 한방 탕약이 지원된다.

 

24일 광주 남구(구청장 최영호)에 따르면 오는 29일 오후 2시 구소 경로당에서 경로당 어르신 건강 관리를 위한 한방 첩약(탕약) 전달식이 열린다.

 

전달식에는 최영호 구청장을 비롯해 동신대 광주한방병원 관계자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한방 탕약 전달식은 남구보건소와 연계돼 찾아가는 경로당 진료 서비스를 펼치고 있는 동신대 광주한방병원이 질환별 상담을 통한 침술 치료와 다가오는 겨울을 대비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기력 보강과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한약으로 탕약을 준비해 지역 어르신만을 위한 맞춤형 통합보건 의료 서비스가 제공될 것으로 보인다.

 

한방 탕약은 광주시 한의사협회의 지원을 받아 구소 경로당과 복수 경로당 등 농촌동 지역에 위치한 경로당 및 남구 관내 경로당 35곳에 1인당 10봉지씩 전달될 예정이다.

 

각 경로당에는 정수 한의원과 복음 한의원 등 32개소 의료기관 관계자들이 함께 방문할 계획이다.

 

남구 관계자는 어르신들이 원하는 때에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현장 중심 진료와 상담을 펼치겠다면서 지역 어르신들이 활기찬 노후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전문 의료서비스 제공과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남구는 지난 2013년부터 민간 공공협력사업으로 경로당 전담 주치의제사업을 운영해 오고 있으며, 그동안 산발적으로 진행돼 왔던 경로당 순회 진료를 동네의원 중심으로 경로당별 11 결연을 맺어 어르신들의 건강관리를 체크해 오고 있다.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322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