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책을 펴내 운명을 바꾼 이은화 코치가 말하는 ‘직장인, 딱 3개월만 책 쓰기에 미쳐라’
  • 기사등록 2014-10-06 17:45:43
기사수정
 
‘내가 쓴 책을 갖고 싶다!’

누구나 한 번쯤 이런 생각을 한다. 그리고 버킷리스트에 ‘언젠가는 자서전이나 소설, 아니면 자신의 전문분야와 관련된 책을 쓰겠다’라는 목표를 적곤 한다. 하지만 모든 목표가 그렇듯 ‘언젠가’라는 막연한 시간은 인생에서 쉽게 찾아오지 않는다. ‘책 쓰기’를 미루다가 한낮 꿈으로 남겨 놓느냐 아니면 지금 당장 시작해서 인생의 터닝 포인트로 삼느냐는 오롯이 자신의 선택에 달린 문제이다.

이러한 꿈을 현실이 되도록 만들어주는 책이 출간돼 화제다. 책을 펴내 운명을 바꾼 이은화 작가의 저서 《직장인, 딱 3개월만 책 쓰기에 미쳐라》(도서출판 시너지북)가 바로 그것이다.

저자는 책을 쓰기 전까지 평범한 직장인이었다. 그러한 저자의 삶이 바뀐 것은 한순간이었다. “누구나 3개월이면 작가가 될 수 있다.”는 말에 무작정 시작한 책 쓰기가 인생을 송두리째 바꾸어 놓은 것이다. 가슴이 시키는 바를 좇아 책 쓰기를 시작했고, 몇 개월 후 그토록 기다려 온 저서가 출간되었다. 저자는 더 이상 평범한 직장인이 아니다. 자신의 신념과 철학, 경험을 바탕으로 사람들에게 강연을 하고, 동기부여를 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저자는 지금 <한국 책쓰기·성공학 코칭협회>의 책 쓰기 코치로 활동하며 책 쓰기 전도사로 활동하고 있다.

저자가 책 쓰기 코치를 하는 이유는 간단하다. 작가가 되고 싶어 하는 이들이 쉽게 책을 써서 독자에서 저자로 인생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다. 하지만 많은 이들이 자신의 이름이 담긴 책은 갖고 싶지만 막연히 ‘책 쓰기는 어렵다’거나 ‘책은 아무나 쓰는 것이 아니다’라는 선입견을 갖고 있다. 하지만 이 책에서는 “약간의 실행력만 있다면 누구나 저자가 될 수 있다.”고 말한다. 저자가 이야기하는 ‘직장인이 책을 써야 하는 5가지 이유’는 다음과 같다.

첫째, 책 쓰기는 최고의 자기계발이다.

백 권의 책을 읽는 것보다 한 권의 저서를 쓰는 것이 더 공부가 된다. 책 쓰기는 그 어떤 자기계발보다 가장 가치 있는 자기계발 활동이다.

둘째, 사회적 영향력이 크다.

책은 언론 인터뷰보다 더 영향력이 크다. 대중을 대상으로 책을 출간하게 되면 세상에 자신의 존재감을 드러낼 수 있다.

셋째, 개인 브랜딩을 할 수 있다. 책을 쓰면 자신의 브랜드를 더욱 강화할 수 있다. 여기에 내 이름이 들어간 저서는 나를 알릴 수 있는 최고의 홍보 수단이다. 또, 저서 그리고 저자라는 타이틀이 주는 신뢰감은 어마어마하다.

넷째, 새로운 인생 2막의 기회가 된다. 책을 쓰면 우선 내 꿈과 직결해 부수입이 생긴다. 책을 출간하면 기업에서부터 교육기관까지 다양한 곳에서 강연 요청이 들어온다. 저술가, 강연가로서의 삶을 살아가게 되는 것이다.

다섯째, 세상에 선한 영향력을 펼칠 수 있다. 책을 출간했다는 것만으로도 누군가의 꿈이 될 수 있다. 무엇보다 자신의 지식과 경험, 노하우를 공개하기에 그 책을 읽은 사람들의 인생이 달라질 수밖에 없다.

지금 책을 쓴 뒤 달라진 자신의 모습을 상상해보라. 자신이 쓴 책이 서점에 진열되어 있는 모습, 책이 출간되어 가족들과 친구들이 놀라는 모습, 서점에서 내 책을 산 독자들에게 정성껏 사인을 해 주고 이메일로 팬레터를 받는 모습, 많은 독자들을 앞에 두고 저자 강연회 무대에 선 자신의 모습을 말이다. 이 책을 집어 든 순간 당신의 거대한 운명의 수레바퀴가 작동하기 시작할 것이다. 미래는 기다리는 것이 아닌 창조하는 사람의 것이다. 당신이 창조자이길 기대한다.

《직장인, 딱 3개월만 책 쓰기에 미쳐라》는 온라인 교보문고, 예스24, 인터파크, 알라딘에서 구입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298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  기사 이미지 김산 무안군수, 사전투표 첫날 소중한 한 표 행사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