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남학생과학원, 탐구올림픽대회 개최
  • 기사등록 2014-06-05 20:37:0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재천]전라남도과학교육원(원장 장진규)은 30일 전남학생과학탐구올림픽대회를 개최하였다. 창의적인 사고력 신장과 과학에 대한 흥미를 일깨우기 위해 열린 이 행사는 초등학생과 중학생이 참가하는 과학탐구실험대회, 고등학생이 참가하는 고등학교과학탐구대회로 나누어진다.

이번 2차 실험평가는 지난 4월 11일(금) 172팀이 참가한 1차 지필 평가에서 선발된 초등학교 24팀, 중학교 24팀, 일반계고등학교 20팀 총 68팀(136명)이 참가하였다.

2차 실험평가에서 선발된 초.중, 일반계고 각 2팀 및 과학고 2팀(금상수상) 총 8팀(16명)은 전남 대표로 7월 26일(고등학교), 8월 9일(초·중학교)에 개최되는 제22회 한국학생과학탐구올림픽대회에 출전하게 된다.

2차 실험평가는 제시된 실험주제를 과학적이고 창의적인 방법으로 분석하여 실험설계 및 자료분석, 보고서 작성 등 융합적인 문제해결력과 팀원간 협력이 필요하다.

치열한 경쟁을 통해 전국대회 출전할 팀으로는 순천왕운초(권민주, 김예지), 삼호중앙초(양수빈, 최민석), 목포유달중(홍재원, 정영욱), 여수종고중(정웅희, 김세훈), 순천고(최종하, 이상균), 목포마리아회고(김성관, 유명석), 전남과학고(진혁준, 김하림), 전남과학고(박상진, 박찬재) 총 8팀(16명)이 선발되었다

이 대회를 주관한 전라남도과학교육원 장진규 원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력 신장과 과학에 대한 흥미를 키워 창조경제를 이끌 미래세대 인재로 성장해 주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학생들은 전남학생과학탐구올림픽대회를 통해 과학적 탐구 과정을 통한 문제 해결력을 배양하고, 7월중 맞춤형 탐구실험캠프(전국대회 준비) 활동을 통해 창의적 분석능력을 증진시킬 수 있어 전국대회에서도 좋은 결과가 기대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234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서구, 제26회 서창 만드리 풍년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