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수 빛노리아 일루미네이션 내달 20일 개최 - 거북선공원 서 75일간 LED조형물 전시
  • 기사등록 2013-11-21 17:00:3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여수시는 내달 20일부터 75일 간 여수 거북선공원에서 ‘여수 빛노리야(Bitnoriya in Yeosu 2013) 일루미네이션’을 개최한다.

‘여수는 낮보다 밤이 더 아름답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여수 빛노리야는 친환경 고효율 조명시설인 LED 조명을 활용, 공원의 자연환경과 어우러진 호수를 이용한 빛의 연출, 빛의 터널, 각종 수목 및 조형물 일루미네이션 장식, 포토존 등 관광객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다양한 체험장이 운영된다.

시는 일루미네이션 시설을 활용해 공원 내 조형물과 생태환경, IT기술 등과 접목한 예술작품을 조성함으로써 크리스마스와 더불어 연말연시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할 계획이다.

시는 낮보다 밤이 아름다운 여수의 이미지를 축제 컨셉으로 적용, 여수의 야경투어와 접목한 관광상품 마련에도 나설 방침이다.

가족단위 방문객들에게는 행복한 추억을, 연인들에게는 사랑을 선사하는 공간으로써 관광객 유치와 더불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축제 기간 각종 예능단체들이 분위기를 고취시킬 수 있는 공연을 선보일 수 있도록 거북선공원 야외무대를 무료로 개방하는 등 시민참여형 축제로 마련할 예정이다.

여수시 관계자는 “저탄소녹색도시 시책방향에도 부합하고 지역 관광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120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서구, 제26회 서창 만드리 풍년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