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3, 곡성군 농업인 한마음대회 대성황
  • 기사등록 2013-11-02 22:22:4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곡성군(군수 허남석)에서는 돈버는 상업농 육성을 통한 농가 소득증대를 다짐하고 농업인들의 화합과 결속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 11월 1일부터 3일까지 기차마을 로즈홀 일원에서 농업인단체 회원, 농업관련기관 등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3년 농업인 한마음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행사 첫날(1일)에는 “농업에 예술과 상상력을 더하라”라는 주제로 농업인단체 회원이 직접 참여한 농산물 패션쇼가 열려 지역의 농산물을 홍보하고 농업의 가치를 높이는 자리가 되었다.

곡성군의 읍면별 대표농산물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곡성 대표농산물관, 색깔별 농산물의 종류와 효능을 알아보는 컬러푸드관, 곡성의 우수농산물의 한데 모은 우수농산물관, 농업의 부가가치를 높이는 가공식품관, 친환경농업 추진을 위한 자연순환생명농업관, 친환경자재 전시관, 생활개선 회원들이 교육을 통해 익힌 음식·원예과제물을 전시한 생활기술 과제물 등이 전시되어 농업인들에게 새로운 정보제공과 돈버는 상업농 육성을 위한 곡성농업의 비젼을 제시했다.
 
또한 새끼꼬기, 곶감만들기, 떡메치기, 사과강정만들기, 사과비누만들기, 김치담그기 등 6개체험부스도 마련하여 기차마을을 찾은 관광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허남석 군수는 “잠재력이 넘치는 매력적인 산업인 농업의 발전을 위해 농업인 모두의 노력이 필요하며, 행정에서도 적극 나서겠다. 3일간 성공적인 행사를 치러낸 농업인의 역량을 높이 평가하며, 행사를 준비한 농업인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농업인들을 격려했다.

이번 행사는 농촌지도자회, 생활개선회, 농업경영인회, 농민회, 친환경농업인연합회 4-H회가 주관하였으며, 알찬 전시관, 각종 레크레이션과 화합한마당 등을 통해 참석농업인들의 화합을 도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109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서구, 제26회 서창 만드리 풍년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