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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안군, 군민들과 소통행정 적극 나서 - 군민의 알권리 충족과 정보소외계층 해소 위해 주민만족시스템 운영
  • 기사등록 2013-08-04 14:02: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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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인터넷신문]무안군은 군정현안사업과 각종 사업 등에 대한 정확한 정보제공과 군민의 알권리 충족을 위해 적극 나서기로 했다.

무안군은 이를 위해 군정정보와 행사, 교육, 보조사업 안내 등 8개 분야의 정보를 신청자의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제공하는 주민만족시스템을 구축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나선다.

무안군은 주민만족시스템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군청 전산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시스템사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지난 7월말까지 시스템 DB구축과 프로그램 문제점등을 보완하고 8월부터 본격적으로 정보제공 서비스를 실시한다.

무안군이 이렇게 군민과의 소통에 적극 나서게 된 것은 군정현안사업 및 각종 사업 등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정보부재로 인한 주민소외감 및 갈등을 해소하여 군민의 알권리를 충족함과 동시에 중앙정부의 국정방향이 지역에서 적극 실현되는 것과 함께 능동적 군정참여를 촉진하기 위해서다.

무안군 관계자는 그동안 군민과의 소통강화를 위해 찾아가는 이동군수실 운영, 읍면 순회방문, 1읍면 1특색사업 운영 등의 시책을 운영해 오고 있다고 밝히면서 앞으로도 군정현안사업 및 정확한 군정소식 제공을 위해 주민만족시스템 운영과 관리에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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