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장성군 “심장 건강 지키는 비결, 공개합니다!” 18일 제1144회 21세기장성아카데미, 안영근 전남대 병원장 강연 2022-08-12
이건호 am.anoki@hanmail.net

[전남인터넷신문/이건호기자] 장성군이 심혈관질환 예방법을 전문의로부터 직접 들을 수 있는 강연을 마련했다.

 

                                                           * 

오는 18일 오후 4시 30분 장성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열리는 ‘제1144회 21세기장성아카데미’에 전남대학교병원 안영근 병원장이 강단에 선다.

 

내과전문의인 안영근 병원장은 전남대학교에서 의학박사 과정을 이수하고 하버드의대 메사추세츠병원에서 박사 후 연구원으로 재직했다. 이어서 전남대병원에서 다수의 요직을 거쳐 병원장을 역임했다. 


지난 2010~2015년에는 보건복지부 권역심뇌혈관센터장을 맡은 바 있다.

 

보건복지부장관 표창과 EMM 최다논문인용상 등 다채로운 수상 경력도 보유하고 있다.

 

이번 강연에서는 심혈관질환의 발생 원인과 심장을 건강하게 지키는 생활 속 수칙에 대해 함께 알아본다.

 

장성군 누리집에 접속해 예약하면 누구나 강연에 참석할 수 있다. 장성군 공식 유튜브 채널을 이용한 실시간 온라인 청강도 가능하다.

 

장성군 관계자는 “이번 강연을 통해 100세 시대를 행복하게 사는 건강 설계 비법을 전수받으시기 바란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28년 째 운영되고 있는 세계 최장기간 사회교육 프로그램인 ‘21세기장성아카데미’는 매월 첫째, 셋째 주 목요일에 정기적으로 열린다. 강연 문의는 장성군 평생교육센터(061-390-8577)로 하면 된다.

최신 기사

포토뉴스

지역권뉴스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